가수 금잔디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고향, 혈액형, 데뷔, 소속사, 남편, 결혼, 본명

가수 금잔디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금잔디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본명-나이-고향
프로필-본명-나이-고향

출생

금잔디의 본명은 '박수연'입니다. 1979년 5월 15일에 출생하였으며, 2021년 기준 현재 만 나이는 42세, 고향은 강원도 홍천군에 해당합니다.

키-몸무게
키-몸무게

신체

금잔디의 키는 164cm, 몸무게 50kg에 해당하며, 혈액형은 B형에 해당합니다.

학력
학력

학력

금잔디의 학력을 살펴보면 홍천초등학교 (졸업) > 홍천여자중학교 (졸업) > 홍천여자고등학교 (졸업) >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 졸업)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남편
결혼-남편

결혼

금잔디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으며, 남편이 없는 미혼 상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결혼 생각이 크게 없는 '비혼주의'라고 밝힌 바가 있다고 합니다.

데뷔-소속사
데뷔-소속사

데뷔

금잔디는 2000년 1집 앨범 '영종도 갈매기'로 처음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올라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있습니다.

가수
가수

상세

금잔디는 2000년경 영종도 갈매기로 데뷔를 했었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하면서 10여 년간 긴 무명생활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다 2010년경 금잔디라는 지금의 예명으로 개명을 하고 나서 2012년경 '오라버니'라는 노래가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대박을 치게 되면서 결국 긴 무명생활을 청산하고 본격적으로 고속도로 여왕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