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알리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고향, 가족, 데뷔, 소속사, 남편 직업, 결혼, 본명

가수 알리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알리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본명-나이-고향
프로필-본명-나이-고향

출생

알리의 본명은 '조용진'입니다. 1984년 11월 20일에 출생하였으며, 2021년 기준 현재 만 나이는 37세, 고향은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해당합니다.

키-몸무게
키-몸무게

신체

알리의 키는 156cm이며, 몸무게와 혈액형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학력
학력

학력

알리의 학력을 살펴보면 경기여자고등학교 (졸업) >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생활음악과 / 학사) >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뮤직테크놀로지학과 / 석사과정 수료)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남편-결혼
가족-남편-결혼

가족 관계

알리의 가족 관계는 남편 고석훈(20019년 결혼), 아버지 조명식, 어머니, 남동생 조용준, 아들 고도건 (2019년생)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로 남편의 직업은 평범한 직장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소속사
데뷔-소속사

데뷔

알리는 2005년 리쌍 3집 Library Of Soul '내가 웃는 게 아니야' 피처링으로 처음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소울스팅에 소속되어있습니다.

가수
가수

상세

알리는 데뷔 초 독특한 음색과 압도적인 고음과 성량으로 많은 가수들에게 주목을 받았었으며,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본격적으로 솔로곡을 냈던 2009년의 1집 'After The Love Has Gone'에 해당하며, 작사, 작곡, 편곡까지 모두 하고 있는 가수 중 한 명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