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장윤정 프로필 (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고향, 가족 관계, 혈액형, 데뷔, 소속사, 남편, 어머니, 엄마, 아버지, 아빠, 결혼 )

가수 장윤정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장윤정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나이-고향
프로필-나이-고향

출생

가수 장윤정은 인동 장씨 1980년 2월 16일에 태어났으며, 2021년 기준 현재 만 나이는 41세,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금가면 월상리에 해당합니다.

키-몸무게
키-몸무게

신체

가수 장윤정의 키는 168cm, 몸무게 48kg에 해당하며, 혈액형은 B형에 해당합니다.

학력
학력

학력

가수 장윤정의 학력을 살펴보면 성호초등학교 (졸업) > 오산여자중학교 (졸업) > 영신여자고등학교 (졸업) >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 전문학사) 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어머니-아버지-엄마-아빠
가족-어머니-아버지-엄마-아빠

가족 관계

가수 장윤정의 가족 관계는 남편 도경완, 아버지 장동수, 어머니 육흥복(1956년생), 남동생 장경영(1982년 3월 12일생), 자녀 아들 도연우(2014년생), 딸 도하영(2018년생) 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소속사
데뷔-소속사

데뷔

가수 장윤정은 1999년 제20회 강변가요제 '대상'으로 처음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에 소속되어있습니다.

노래
노래

상세

가수 장윤정은 ‘트로트의 여왕’, ‘행사의 여왕’, ‘현재진행형 레전드’ 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현 세대에 '트로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가수 중 한 명입니다. 데뷔 이후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였으며, 많은 트로트 가수들의 롤 모델로 꼽히는 가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