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태진아 프로필 (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고향, 가족 관계, 혈액형, 데뷔, 소속사, 아들, 본명,아내, 부인 )

가수 태진아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태진아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태진아-프로필-나이
태진아-프로필-나이

출생

가수 태진아는 창녕 조씨 1953년 2월 16일에 태어났으며, 2021년 기준 현재 만 나이는 68세, 고향은 충청북도 보은군 탄부면 하장리에 해당합니다.

키

신체

가수 태진아의 키는 174cm, 몸무게 68kg에 해당하며, 혈액형은 B형에 해당합니다.

학력
학력

학력

가수 태진아의 학력을 살펴보면 관기초등학교 졸업 > 중학교 입학자격 검정고시 합격 > 고등학교 입학자격 검정고시 합격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관계-아들
가족관계-아들

가족 관계

가수 태진아의 가족 관계는 아내(부인) 이옥형, 누나 조남순, 동생 조방원, 아들 이루(조성현), 장남 조유명 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
데뷔

데뷔

가수 태진아는 1972년 '내 마음 급행열차'로 처음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진아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있습니다.

노래
노래

상세

태진아의 실명은 '조방헌'이며, 예명인 '태진아'는 배우 태현실의 '태', 가수 남진의 '진', 가수 나훈아의 '아'를 따와서 지었다고 밝혔습니다. 태진아의 대표곡으로는 '옥경이', '노란 손수건', '미안 미안해', '거울도 안 보는 여자', '선희의 가방', '장미와 우산', '사모곡', '사랑은 아무나 하나', '사랑은 장난이 아니야', '동반자', '잘 살 거야', '사랑은 돈보다 좋다', '일 나겠네', '진진자라', '아줌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