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로남불 뜻 알아보기

내로남불 뜻

안녕하세요 오늘 설명드릴 내용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내로남불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내로남불?

평소에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내로남불이라는 용어를 종종 듣게 될 때가 있는데요, 무슨 뜻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내로남불 뜻이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자성어?

우선 내로남불이라는 말을 사자성어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는 사자성어가 아니라 단순히 사람들이 만들어낸 신조어에 해당합니다.

내로남불 뜻은 '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각각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지게 된 신조어에 해당합니다.

이와 같은 뜻은 말 그대로 내가 하면 사랑이고 남이 하면 불륜이라는 뜻인데요, 쉽게 말해서 남은 비난하지만 자신에겐 너그러운 사람을 뜻하는 이중잣대와 관련한 표현입니다.

이처럼 내로남불 뜻은 내가 하는 건 문제없지만 남이 할 경우 문제라는 말로 생각해 주시면 되며, 보통 이런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내로남불 같다'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내로남불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셨을만한 내용이기에 소개해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