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이란? 뜻 알아보기

전매제한 이란

안녕하세요 오늘 설명드릴 내용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전매제한이란 무슨 뜻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매제한?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전매제한이라는 용어를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정확한 뜻을 몰라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전매제한 이란 무엇일지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전매

전매제한에 대해 살펴보기 전에 우선 '전매'라는 용어의 뜻을 살펴보게 되면 '부동산을 사고 나서 단기적인 이익을 얻으려고 다시 판매하는 행위'를 말하는 용어에 해당합니다.

전매제한

그렇기에 전매제한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부동산을 사고 나서 단기적 이익을 얻는 것을 제한한다는 뜻인데요, 이와 같은 전매를 제한하는 이유는 투기 방지와 각종 정책으로 인해 무분별한 전매는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전매제한이라는 것이 적용되는 경우를 살펴보면 보통 입주권이나 분양권 이렇게 두 가지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는데요, 첫 번째로 투기과열지구에 공급과 건설되는 주택의 입주자로 선정된 지위의 경우입니다.

둘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있는 주택과 당해 주택의 입주자로 선정되어진 지위의 경우, 셋째로 수도권 지역의 공공택지 외에도 택지에서 공급과 건설되는 주택과 입주자로 선정되어진 지위에 전매 제한이라는 것을 적용시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전매제한 이란 무슨 뜻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셨을만한 내용이기에 소개해드렸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