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학력, 고향, 가족, 혈액형, 데뷔, 소속사, 결혼, 본명

조보아 프로필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보아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나이-고향
프로필-나이-고향

출생

조보아의 본명은 '조보윤' 입니다. 조씨 1991년 8월 22일에 출생하였으며, 2021년 기준 현재 만 나이는 30세,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에 해당합니다.

키-몸무게
키-몸무게

신체

조보의 키는 163cm, 몸무게 46kg에 해당하며, 혈액형은 A형에 해당합니다.

학력
학력

학력

조보아의 학력을 살펴보면 대전노은중학교 (졸업) > 대전반석고등학교 (졸업) >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 / 중퇴)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 / 학사) 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엄마-아빠
가족-엄마-아빠

가족 관계

조보아의 가족 관계는 엄마, 아빠, 여동생(1995년생), 사촌동생 여동윤 까지 현재는 이렇게 알려져 있으며, 현재 결혼은 미혼 상태 입니다.

데뷔-소속사
데뷔-소속사

데뷔

조보아는 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로 처음 데뷔하였으며, 현재 소속사는 키이스트에 소속되어있습니다.

배우
배우

상세

조보아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승무원을 꿈꾸면서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진학했었지만, 2011년경 배우라는 직업에 대한 매력을 가지게 되면서 2012년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재입학을 하게 되면서 배우의 꿈을 이루었습니다.